2013-08-21 오전 11:21:52
경산시는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시립박물관 전정에서 ‘2013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경찰, 소방서, 병원 등 군·경·행정기관과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해 시립박물관 피폭을 가정한 실제 복구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적 특작부대의 공격으로 건물붕괴를 가정해, 군부대 기동타격대의 적 특작조 추적 및 주변수색, 폭발물 제거 후 소방차 진입 후 현장 도착, 수관전개 후 방수, 부상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시연 순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상황전파·대응·복구 능력 강화 ▲실제 재난 상황의 대응력 배양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 등 효율적 재난 상황 대처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