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8 오전 11:29:04
%5B1%5D.jpg)
경산시가 ‘2020년 경상북도 주관 암 예방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25개 기관을 대상으로 국가 암검진 수검률 등 3개 항목을 평가 후 도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5개 기관을 선정했다.
경산시는 홍보 동영상 전광판 표출 및 현수막 게첨, 마을별 안내 방송 등 암 검진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그동안 시는 희망일자리 공공근로, 관내 자원봉사자 등 지역자원을 암 예방 홍보 전담 인력으로 활용, 미수검자에 대한 상담 및 수검독려, 검진 안내문 및 분변통 우편발송 등 활동을 펼쳐 암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조기 검진분위기 확산에 주력했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은 경산 시민 스스로가 만들어 낸 결과이다. 앞으로도 경산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암 검진 홍보와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