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7 오후 2:23:36

▲ AI.l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산시 보건소 관계자들
경산시 보건소가 ‘AI·I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78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AI·IoT 기술을 활용한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성과를 종합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했으며 경산시 보건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을 통한 효율적 사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AI-I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은 허약·만성질환 등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블루투스 연동 건강측정기기(손목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와 ‘오늘건강’ 앱(APP)을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경산시는 2022년 전국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매년 30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본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2025년부터는 국비 예산을 추가 확보해 대상자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AI-IoT 기반 건강관리서비스는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만성질환 관리와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