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오전 8:53:08
.jpg)
경북도가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경상북도 민원행정 추진 실적평가’에서 경산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유기한 법정 민원 신속 처리 ▲인감증명 요구 사무 정비 ▲국민 생각함 활용 노력 등 8개 분야 민원행정 서비스 추진 실적을 종합 평가했다.
경산시는 시민참여를 높이기 위한 국민 생각함 활용, 친절한 민원 응대를 위한 직원 교육, 민원 담당자 보호를 위해 전화 전수 및 녹음, 민원실 출입제한·퇴거 조치, 휴대용 보호장비 확대 보급, 여권 민원 온라인 사전 예약제, 지적 민원 신청 통합위임장 실시 등 다양한 시책 추진 실적을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산시는 민원행정 서비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민원 서비스 정책을 운영하고, 민원 담당 직원 보호를 위한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