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중석 시의원, 국민의힘 전격 탈당

국민의힘 공천 신청 철회...조만간 입장 밝힐 듯

2026-04-04 오전 10:16:12

▲ 권중석 경산시의회 운영위원장 




경산시의회 운영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권중석 시의원이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권 의원은 4일 국민의힘 경북도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권 의원은 조만간 언론을 통해 구체적인 탈당 사유와 향후 계획 등을 밝히겠다고 했다.

 

권 의원은 지난 2000년 초 국민의힘 전신인 새누리당 시절부터 20여년을 보수정당에 몸담아 왔다.

 

지난 2022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돼 경산시의회에 입성한 이후 제9대 시의회 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보기

  • 민심이 천심 (2026-04-06 오전 9:10:32)   X
    국힘은 시민 무서운줄 모르고 진정한 봉사자 일하는일꾼을 팽하고 이한사람으로 인하여 엄청난 심판을 받을까 두렵네요
  • 국짐 (2026-04-05 오후 10:26:08)   X
    진짜 국짐답네 ㅁㅊ 의원니ㅁ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 국힘당 (2026-04-05 오후 9:31:10)   X
    조지연의 똥볼차기로 국힘은 망함시민들이 원하는사람들 내치고 아부하는 가신들만 가득참. 경산시민들이 절대가만있지 않을겁니다
  • 자유민주주의 (2026-04-05 오후 9:30:31)   X
    국힘은 국민과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버렸다.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내자
  • 경산보안관 (2026-04-05 오후 8:44:14)   X
    당보고 뽑다가 지금 이모양 이꼴 아닙니까?제발 일할수 있는 사람이 정치좀 했으면...
  • 국짐당 (2026-04-05 오후 2:47:34)   X
    그나마 열심히 활동하고 봉사하는 권의원 빠졌으니국짐당 조지뿟네 조지놨어...쯧쯧쯧
  • 공뭔 (2026-04-05 오후 12:45:01)   X
    의원님 어디계시든 응원하겠습니다.
  • 경산맘 (2026-04-05 오후 12:25:06)   X
    이제는 젊은 사람들도,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통해서 진짜&가짜를 잘 걸러내기시작했습니다. 계몽령 통해서 진짜 많은 사람들이 우리나라 정치에 대해서 알게되었구요~국짐이 민주당2중대 소리가 괜히 나오는게아닙니다~ 옮은길로 선택하신겁니다! 응원하겠습니다
  • 서부2동주민이... (2026-04-05 오후 12:11:51)   X
    새로운 마음으로 경산의 행복과 정의를 위하여 달려주시길 바랍니다.정의는 승리합니다.
  • 서부2동주민이... (2026-04-05 오후 12:11:28)   X
    새로운 마음으로 경산의 행복과 정의를 위하여 달려주시길 바랍니다.정의는 승리합니다.
  • 서부2동주민이... (2026-04-05 오후 12:11:04)   X
    새로운 마음으로 경산의 행복과 정의를 위하여 달려주시길 바랍니다.정의는 승리합니다.
  • 천사 (2026-04-05 오전 11:45:05)   X
    항상시민편에서먼저생각하시고행동으로보여주시는귄의윈님쭉~~응윈합니다~~~
  • 천사 (2026-04-05 오전 11:44:48)   X
    항상시민편에서먼저생각하시고행동으로보여주시는귄의윈님쭉~~응윈합니다~~~
  • 천사 (2026-04-05 오전 11:44:16)   X
    항상시민편에서먼저생각하시고행동으로보여주시는귄의윈님쭉~~응윈합니다~~~
  • 천사 (2026-04-05 오전 11:43:58)   X
    항상시민편에서먼저생각하시고행동으로보여주시는귄의윈님쭉~~응윈합니다~~~
  • 천사 (2026-04-05 오전 11:43:19)   X
    항상시민편에서먼저생각하시고행동으로보여주시는귄의윈님쭉~~응윈합니다~~~
  • 성암산다람쥐 (2026-04-05 오전 11:37:14)   X
    한결같은 봉사에진심이신귄중석시의윈님 힘내시기바랍니다아자 아자ᆢ~~
  • 경산지킴이 (2026-04-05 오전 11:31:25)   X
    시민의 심부름꾼 권중석 의원님일잘하는 의원님 경산발전을 위해큰 결단했읍니다 힘내시고 화이팅 합시다
  • 진정한 보수 (2026-04-05 오전 11:17:23)   X
    경산의 진정한 보수는 빨간 물결이라 자부했건만 이번 사태로 경산시의 큰별이 떨어졌다. 실망만 가중시키는 보수라 자칭하는 간실들 반듯이 응징합시다.권중석 화이팅^^^-권중석과 함께하는 경산사랑 화이팅^^^
  • 둥이와 바른길 (2026-04-05 오전 10:59:19)   X
    우리 경산의 최고일꾼 항상 응원합니다힘내시고 홧팅하세요
  • 바른길 (2026-04-05 오전 10:53:37)   X
    지켜주지도 바른정잭도 제시못하는 얼빠진 조직은 빨리 버리는게 진정한 어인 입니다. 잘하셨고 얼빠진 놈들을 확실히 밟아 주자구요...화이팅...나도 빨간당 탈당 합니다.
  • 중산자이 (2026-04-05 오전 9:23:41)   X
    주민들은 다 압니다~ 유권자들이 뒤에 있으니 어깨에 힘 주시고 뚜벅뚜벅 가시면 됩니다~ 어제, 오늘 권 의원님 소식으로 온 동네가 난리네요 ^^ 잘 살아오신 듯
  • 빵꾸똥꼬 (2026-04-05 오전 8:51:30)   X
    권중석 의원은 아부를 좀 배우세요~ 그래야 국힘에서 공천을 주지요... 아부를 배워야되는 현실이 잘~ 돌아간다
  • 민주시민 (2026-04-05 오전 8:37:37)   X
    공천은수행잘하는사람1순위무조건말잘듣는사람줄서기잘하는사람이번선거는 국힘 망한다
  • 하양인 (2026-04-05 오전 8:05:20)   X
    지방선거 공천받는후보를 보면 이번선거는 정말한심하다 줄서기. 아부하기잘하는사람 지역여론과는반대 누누의생각인지 참~~~
  • 일하는사람뽑자 (2026-04-05 오전 8:04:37)   X
    당보고 뽑던시대는 구시대유물로. 사라져라신념이 있는사람.일할사람 이 필요한시대
  • 일하는사람뽑자 (2026-04-05 오전 8:04:08)   X
    당보고 뽑던시대는 구시대유물로. 사라져라신념이 있는사람.일할사람 이 필요한시대
  • 일하는사람뽑자 (2026-04-05 오전 8:03:35)   X
    당보고 뽑던시대는 구시대유물로. 사라져라신념이 있는사람.일할사람 이 필요한시대
  • 일하는사람뽑자 (2026-04-05 오전 8:03:20)   X
    당보고 뽑던시대는 구시대유물로. 사라져라신념이 있는사람.일할사람 이 필요한시대
  • 국힘논객 (2026-04-05 오전 8:01:57)   X
    경북은 아직도 국힘정신못차리고있네주민여론무시하고 공천만주면 당선된다는생각하는 당공천제폐지시켜라 느럐야 정치인들이 정신채린다
  • 대추나무사랑걸렸네 (2026-04-05 오전 6:26:18)   X
    권중석이 정신차렸네!!! 진행 시켜~
  • 희번득 (2026-04-05 오전 3:53:14)   X
    국힘은 이렇게 아까운 인재를 잃었습니다...
  • 핑크 공주 (2026-04-04 오후 11:53:09)   X
    시민들 과 소통하고 주민들에게 봉사 하는데~~정당이 왜 필요 한지 ~~ 시민은 궁금하다 !!!
  • 불사조 (2026-04-04 오후 11:51:09)   X
    안타깝지만..시민들이 잘 선택하겠지당 인지..사람인지..국힘의 몰락이 안타깝네
  • 시민 (2026-04-04 오후 7:20:57)   X
    아이구 국힘아!!! 정신차리라감당되것나??
  • 경산애 (2026-04-04 오후 7:02:24)   X
    어디에 있던지 항상 멋진 의원님을 응원합니다성실하게 자기 소임을 다하시는 모습 ~옳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 심판자 (2026-04-04 오후 6:34:16)   X
    경산 최고의 일꾼 권중석의원님 화이팅입니다.
  • 경산시민 (2026-04-04 오후 3:14:49)   X
    쉽지 않은 결정이셨을 텐데 선택을 존중합니다.앞으로의 행보도 계속 지켜보며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 1등 경산시민 (2026-04-04 오후 2:44:32)   X
    공천이 곧 당선이다.하지만이젠 아니다.국짐은 아직도 국민정서를읽지못하고 있다.
  • 해리퍼터 (2026-04-04 오후 1:22:18)   X
    당을보고. 움직이는. 시대는. 끝났다
  • 신세계 (2026-04-04 오후 1:08:12)   X
    너무 잘했다. 진즉에 탈당했어야지. 구정물에 몸다그면 끝임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