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어르신 독감 예방접종 실시
65세 이상 어르신 10월 6일부터 약 소진 시까지~

2014-09-29 오후 2:04:41

 

 

 

경산시는 10월 6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2014~2015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예방접종 비용은 무료이며 접종 시간은 점심시간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대상자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나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대상은 70세 이상(1944년 이전 출생) 어르신은 10월 6일부터 접종약이 떨어질 때까지실시하고 65세 이상(1949년 이전 출생)은 10월 27일부터 실시한다.

 

보건소는 현재 인플루엔자 접종 약품과 기간이 넉넉함에 따라 낮 시간을 이용해 여유 있게 접종받을 것을 권고했다.

 

서용덕 보건소장은 “인플루엔자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노약자나 만성질환자 등 우선접종 권장대상자는 예방접종을 꼭 받고, 손을 자주 씻는 등 개인위생수칙을 잘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상 12~1월 사이에 인플루엔자 1차 유행, 2~4월에 2차 유행이 발생했으나, 2013~2014년도의 경우는 2월에 한 차례 유행이 발생한 바 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