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23 오후 5:49:33
대구의 랜드마크 도시철도 3호선 ‘스카이 레일’ 개통식이 4월 23일(목) 오전 10시30분 어린이회관 공영주차장에서 열렸다.
개통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김관용 경북지사를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와 유공자 포상, 개통식사 및 국토교통부 차관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식후에는 어린이회관 3층 승강장에서 영업운행신고를 받고 남산역까지 시승행사를 가졌다. 한편, 3호선 스카이 레일은 오후 2시부터 정상적인 영업을 개시했다.
이번 3호선 스카이 레일 개통으로 칠곡 - 범물 간 소요시간(48분)이 승용차에 비해 빨라 도시철도 1,2호선 연계 수송 분담률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첫寬?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