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코로나19 확진자 ‘19명’ 무더기 발생

안동 8, 포항 4, 구미 3, 영주·문경·군위·칠곡 각 1명씩

2020-12-12 오전 9:38:49

11일 경북도내 코로나19 확진자가 19명이나 나왔다.

 

안동에서 8, 포항에서 4, 구미 3, 영주 1, 군위 1, 칠곡 1명 등 모두 국내감염 확진자이다.

 

안동 확진자는 총 8명으로 유증상으로 선별진료소 방문해 확진판정 받은 확진자와 접촉자 7명이다.

 

포항에서는 유증상으로 선별진료소 검사 후 확진된 일가족 3, 서울 확진자(노원구 #564)의 접촉자 1명이 발생했다.

 

구미 3, 칠곡 1, 군위 1명은 모두 서울 확진자(강동구 #351)의 접촉자이다.

 

영주에서는 지난 12. 5() 확진자(영주#17, #19)의 접촉자가 자가격리 중 증상이 나타나 검사 후 확진됐다.

 

문경에서는 서울 확진자(마포구 #391)의 접촉자가 자가격리 중 증상이 발현되어 검사 후 양성 판정을 받았다.

 

경상북도에서는 최근 1주일간 국내 55(해외유입 제외), 주간 일일평균 7.9명이 발생했으며, 현재 1,563명이 자가격리 중이다.

 

검사 및 확진자 현황 (누적확진 1,774) *( )해외유입

일 자

11.28

11.29

11.30

12. 1

12. 2

12. 3

12. 4

12.5

12.6

12.7

12.8

12.9

12.10

12.11

검 사

497

657

896

798

674

650

1,053

689

578

632

608

577

679

1,230

확진자

11

4

11(1)

5(1)

11(1)

9

17(1)

11(2)

9

5

4(1)

8(1)

3

19

확진율

2.2

0.6

1.2

0.6

1.6

1.4

1.6

1.2

1.6

0.8

0.7

1.4

0.4

1.5

자가격리자

 

 

 

 

 

 

 

 

 

 

1,704

1,720

1,655

1,563

최근 1주간 국내발생 55, 1일평균 7.9/ 최근 2주간 국내발생 119, 1일평균 8.5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