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0 오전 8:23:41

19일 경산에서 코로나19 확진자 9명이 발생했다.
먼저, 하양 지역 K초등학교 학생 1명과 H중학교 학생 1명이 추가 확진됐다. 이 학교에서는 지난 18일 확진자가 나온 이후 일부 학급에 대한 전수검사에서 이날 2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또, 관내 모 병원과 관련, 지난 11월 18일 확진자(경산#2,129)의 접촉자 7명이 무더기로 확진됐다. 이 병원에서는 지난 18일 입원 치료 중인 60대 남성과 간병인이 확진됐으며, 19일 입원환자 등 7명이 추가 감염됐다.
이에 따라 경산은 20일 오전 8시 기준 누적 확진자가 2,141명으로 늘었다.
한편, 19일 경상북도에서는 영주 12명, 경산 9명, 구미 5명, 영천 3명, 포항·경주 2명, 군위·고령 1명 등 국내감염 확진자 35명이 발생했다.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