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에서 미생물 키우기’
고품질 농산물 생산 ‘친환경미생물 활용 교육’

2016-03-28 오후 1:07:17

 

 

 

경산시는 지난 24·25일 양일간 농업인교육관 및 친환경 미생물식에서 관내 농업인 대상 ‘친환경미생물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지속 가능한 자연순환형 농업을 육성하고 우수 농산물 생산을 위한 이번 교육의 주제는 ‘토양에서 미생물 키우기’. 관내 농업용 미생물 신청농가 969호가 참여했다.

 

교육을 수강한 한 농업인은 “토양미생물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으며, 미생물이 좋아하는 토양환경을 만드는데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강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건강한 미생물을 생산·공급하는 것 뿐만 아니라 농업인이 토양에서 미생물을 잘 관리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주는 것 역시 우리농업기술센터가 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작물에 유용한 미생물을 토양에서 잘 살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미생물은 토양 내 유·무기물을 분해해 작물체내로 흡수를 용이하게 하며, 미생물이 분비해 내는 2차 대사산물(항생물질, 효모, 호르몬 등)은 작물의 병해 저항력과 면역력을 높인다.

 

이에 따라 토양에서 미생물을 키우는 것은 미생물이 좋아하는 토양을 만드는 것이며, 이것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