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0-27 오후 2:42:41
27일 경북도는 지난 18일 퇴임한 공원식 정무부지사 후임으로 이인선 전 대구경북과학기술원장(여, 51세, 사진)을 내정했다.
지난 지방선거 시 김관용 도지사의 공약이었던 여성 정무부지사 영입이 지켜진 것.

대구 출신인 이 내정자는 경북여고, 영남대 식품영양학과를 를 졸업했으며 2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원장, 대구신기술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교육과학기술부 지방과학기술진흥자문위원, 지식경제부 R&D 전략기획단 비상근단원으로 활동 중이며 계명대 대외협력 부총장 및 식품가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수상경력으로는 지난 2004년 제1회 대구시 목련상, 2011년 제44회 과학기술유공훈장을 받은 바 있다.
이 내정자는 “경북도의 첫 여성 정무부지사라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지만 경북 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과학기술 발전과 현안사업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