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을 나이팅게일처럼 살겠습니다!”
대구한의대 간호학과 제15회 나이팅게일 가관식

2010-09-07 오후 4:25:49

“나는 일생을 의롭게 살며 전문 간호직에 최선을 다할 것을 하느님과 여러분 앞에 선서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7일 오후3시 삼성캠퍼스 학생복지관 대강당에서 지역병원 간호과 선배,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나이팅게일 가관식을 가졌다.

 

이번 가관식 주인공인 간호학과 2학년 학생 60명은 선서식을 통해 학교에서 배운 간호사의 역할과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졸업 후에도 환자들을 위해 간호사로써의 임무를 충실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지난 1995년 신설된 대구한의대 간호학과는 1999년도 40회 간호사 시험부터 지금까지 거의 100%의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2006년부터 5년 연속 국시 100%합격률을 나타내고 있다.

 

취업률 또한 1999년 이후 매년 100%를 기록하는 등 간호학 분야의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