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간호학과 국시 100% 합격
지난 2005년부터 7년 연속 100% 합격률 이어가

2011-02-15 오후 5:24:38

 

 

11일 발표된 제51회 간호사 국가고시에 대구한의대학교 간호학과 학생 45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지난 1995년 학과가 신설된 후 1999년도 40회 간호사 시험부터 지금까지 거의 100%의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2005년부터 7년 연속 국시 100%합격률을 나타내고 있다.

 

간호학과 김경원 학과장은 “이번 국가고시의 경우 K형 문제 출제 비율이 낮아지면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문제를 풀 수 있기 때문에 모든 학교에서 어렵다고 했는데도 이렇게 7년 연속 국시 100% 합격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2011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에서 대구한의대 간호학과는 35명 모집에 367명이 지원하여 10.49대 1의 경쟁률 보였고, 정시모집은 간호학과는 38명 모집에 228명이 지원하여 6대 1의 경쟁률 보였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경산인터넷뉴스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