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1-12 오후 4:02:42

대구대학교는 2010학년도 정시 신입생모집에서 ‘가’군 1천40명(일반전형), ‘나’군 909명(일반전형), ‘다’군 34명(농어촌학생 10명, 전문계고교출신자 10명, 기회균등선발 5명, 특수교육대상자 9명) 등 총 1천98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12일 대구대 입학처에 따르면 정시 ‘가’군은 수능 100%로 학생을 선발하며, 정시 ‘나’군은 수능 70%와 학생부 30%로 학생을 선발한다.
단, 사범대학은 수능 70%, 학생부 20%, 교직 적·인성면접고사 10%로, 예․체능 계열의 경우 실기 30%~80%와 수능 및 학생부 일부로 선발한다.
정시 ‘다’군 중 농어촌학생, 전문계 고교 출신자, 기회균등선발 전형의 경우 학생부 100%로 학생을 선발하며,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은 입학사정관제(학생부, 서류평가, 심층면접)를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
|
- 정시‘가’군 : 수능 100%
- 정시‘나’군 : 수능 70%, 학생부 30% (단, 사범대학의 경우 수능 70%, 학생부 20%, 교직 적·인성면접고사 10%, 예체 능계열의 경우 실기 30~80%, 수능 및 학생부 일부)
- 정시‘다’군 : 농어촌학생, 전문계고교출신, 기회균형선발 전형 ⇒ 학생부 100% 특수교육대상자 ⇒ 입학사정관제 전형 (학생부, 서 류평가, 심층면접) |
따라서 수능 성적에 자신이 있는 학생의 경우 수능 성적을 100% 반영하는 정시 ‘가’군이 유리하며, 수능성적 뿐만 아니라 학생부 등급에서도 강점이 있는 학생이라면 학생부를 반영하는 정시 ‘나’군이 유리하다.
정원 외(농어촌 학생, 전문계 고교 출신자, 기회균형선발)로 선발하는 정시 ‘다’군의 경우 학생부 100%로 학생을 선발함에 따라 수시모집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대구대는 올해 자율전공학부(인문사회계열, 자연공학계열)와 간호학부를 신설해 각각 41명과 3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우선 자율전공학부 인문사회계열은 정시 ‘가’군에서 15명, ‘나’군에서 14명을 선발하며, 자율전공학부 자연공학계열은 정시 ‘가’군에서 6명, ‘나’군에서 6명을 각각 선발한다. 간호학부의 경우 정시 ‘가’군에서 18명, ‘나’군에서 1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대는 2009년 12월 19일부터 24일까지 정시 원서접수를 받아 2010년 1월 7일과 13일, 15일 실기고사와 면접고사를 치른 후 2010년 2월 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