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방농악의 ‘정(情) 담은 품앗이’

[포토뉴스] 제15회 만사형통 기원 당산제

2018-03-02 오전 8:35:58

▲ 중방동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만사형통 기원 당산제가 1일 중방동 당산나무 일원에서 열렸다.




정월대보름 맞이 15회 만사형통 기원 당산제1일 오전 중방동 당산나무(도지정 보호수) 일원에서 펼쳐졌다.

 

경산중방농악보존회(회장 이승호)와 달성서씨현감공파동고공문중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최영조 시장, 조현일 도의원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해,

 

지신밟기(기굿), 샘굿, 당산제, 중방농악 농사굿 12마당시연, 지신밟기, 소원문 쓰기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지역민의 안녕과 경산시의 번영을 기원했다.

 

[Photo News]

 

▲ 중방농악보존회의 지신밟기
 
 
▲ 당산제가 열린 중방동 당산나무 전경
 
▲ 축문을 들고 있는 성기완 중방동장
 
▲ 최영조 시장
 
 
▲ 중방농악보존회의 농사굿 12마당 시연
 
▲ 농사굿 12마당 시연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