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전 10:05:00

대구경북, 3월 수출실적 증가세!
경북, 37억1백만 달러, 전년보다 18.3% 증가

기사입력 2010-04-19 오후 12:59:41

대구본부세관(세관장 이재흥)의 수출입 및 무역수지 분석 결과에 따르면, 대구․경북지역 기업체의 2010년도 3월 수출실적은 41억2천6백만 달러로 지난해 동월과 대비해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는 4억1천6백만 달러로 37.4%, 경북은 37억1백만 달러로 18.3% 각각 증가했다.

 

수입실적은 18억 달러로 전년 동월의 수입실적과 대비해 4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3월 무역수지는 23억6천9백만 달러의 흑자를 기록했다. 

 

수출 품목별로는 주력 수출상품인 전기전자제품이 21억1천4백만 달러로 전년 동월대비 1.9% 증가했으며, 철강 및 금속제품은 8억9천3백만 달러로 35%, 수송장비는 3억2천1백만 달러로 216.6%, 기계류는 2억1천9백만 달러로 14.1%, 경공업제품은 3억3천9백만 달러로 38.5% 각각 증가하는 등 모든 품목에서 증가세를 보였다.

 

 

국가별 수출실적은 중국이 9억8천2백만 달러로 24%, 동남아 6억 4천 9백만 달러로 47.4%, 미국 6억9천6백만 달러로 17.1%, 일본 2억9천3백만 달러로 40%, 중동 2억만 달러로 29.5%, 중남미 3억1천5백만 달러로 43.5% 각각 증가 했으나, 홍콩(△14.6%), 유럽(△22.2%), 대양주(△4.6%) 등은 감소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대구/김기원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