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착한나눔]
희성산업(주) 이형주 대표 ‘아너’ 가입
경산 제15호 아너...지역 발전 위해 고액 기부 결심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한 이형주 대표는 국제로타리 3700지구 총재지역대표, 경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희성산업(주) 및 지엠솔루션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지난 2012년부터 경산교육..
-
[착한나눔]
청록장학회,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1990년 설립된 민간 장학단체...市장학회에 100만원 전달
학업성적이 우수하나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고등학생은 물론, 최근에는 초·중학생까지 수혜층을 확대해 장학금을 지급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문상운 회장은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성실하게 ..
-
[착한나눔]
㈜바이노텍 김유미 대표, 고향 사랑 실천
27일 경산시에 고향사랑 기부금 200만원 기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된 바 있으며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 우수기업 연구소 육성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탄탄한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유미 대표는 “최근 경산에 연구소를 두면서 경산에 대한 관심이..
-
[착한나눔]
대구종각로타리, 지역 어르신 후원
경산시니어클럽에 4,200만원 상당 물품 기탁
후원물품은 파스, 세정제 등 생필품으로, 일자리 참여 노인 가운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참여자 1,500여명에게 전달됐다. 최재영 회장은 “경산시니어클럽을 통해 일자리참여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할 수 있어 뜻..
-
[착한나눔]
김재길 용성명예면장,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
“행복하고 따뜻한 내 고향 발전에 작은 힘이 되길”
김재길 명예면장은 용성면 미산2리 출신으로 울산 현대 홈마트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연말 용성면 명예면장으로 위촉된 이후 물품 및 성금 기탁, 각종 회의 참석 및 지원 등을 통해 고향 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김재길 ..
-
[착한나눔]
‘나눔을 알아가는 사람들’ 이웃돕기 성금 기탁
다양한 직종 시민들 모여 소외이웃 사랑나눔 실천
‘나눔을 알아가는 사람들’은 다양한 직종의 시민들이 모여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임으로 2015년 성금 300만원을 기탁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양철규 회장은 “..
-
[착한나눔]
한국공조(주) 하윤수 대표, 고향사랑 기부
21일 경산시에 500만원 기탁...경산 6번째 고액기부자
자인초등학교를 졸업한 하윤수 대표는 국제로타리 3700지구 총재, 민족통일 대구광역시협의회 회장, 대구경찰청 인권위원회 위원장, 대구시 수성구 새마을회 회장과 체육회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제2대 자인명예면장직을 맡아..
-
[착한나눔]
‘2023 아동·청소년 봉사단’ 활동 시동
단원 42명, 대학생 리더 12명, 오는 11월까지 활동
올해 봉사단은 아동·청소년 단원 42명과 대학생 리더 12명으로 구성, 올 연말까지 어린이 보행 안전 캠페인, 탄소중립을 위한 기획 활동, 쓰레기 무단 투기 방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향숙 단장은 “..
-
[착한나눔]
화재 피해 축산농가에 ‘온정의 손길’ 이어져
진량읍 소규모 축사 피해에 각계각층에서 후원 및 지원
경산축협(조합장 백운학)은 현금 100만원을 농가에 지원했으며 경산축협 신동섭 이사는 건초 700kg을, 농협사료 울산지사는 사료 300포(450만원 상당), 중앙약품(대표 송재곤)은 생균제 200kg을 지원했다. ..
-
[착한나눔]
경산여협, 무료급식 자원봉사활동 전개
사정동 보은의 집 찾아 나눔과 지역사랑 실천
보은의 집은 ‘보은의 집’은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사정상 식사를 거르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대접하는 무료급식소이다. 경산여협 회원 20여명은 급식 준비와 배식, 설거지 등을 돕고 급식소를 찾은 어르신들과 인사를..
-
[착한나눔]
진량 한결봉사단,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이호상 회장 “지역에 선한 영향력으로 전달되길”
진량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 한결봉사단은 환경정화 활동,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소외이웃 물품 지원. 어르신 급식봉사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호상 회장은 “적은 금액이지만..
-
[착한나눔]
‘청국이와 보쌈이’ 저소득 어르신 후원
매월 1회 취약계층 초대해 무료 점심식사 제공
백천동 소재 한식 전문점인 ‘청국이와 보쌈이(대표 노윤정)’는 지난 11일 남부동 거주 저소득 어르신 16명에게 무료 점심 식사를 제공했다. 노윤정 대표는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나눔 봉사를 이번 기회를 통해 할 수..
-
[착한나눔]
장현우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장, 경산시장학회에 1천만원 기탁
한국전기공사협회 장현우 회장(남도전기(주) 대표이사)이 10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경산시장학회에 1천만원을 기탁했다.장 회장은 “지역 후배들이 경제적 어려움에서 벗어나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조..
-
[착한나눔]
어르신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밥 한 끼’
남부동새마을회, 독거노인 국 나눔 봉사활동 전개
남부동 새마을회원들은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 모여 회비로 마련한 음식재료로 소고깃국을 끊이고 김치전과 볶음밥을 만들었다. 차주식 도의원과 손말남 시의원도 찾아 일손을 거들었다. 이날 회원들이 정성으로 만든 밥과 국, ..
-
[착한나눔]
경일신협, 하양읍 취약계층 지원
생계 어려운 취약계층에 생계자금 300만원 전달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관하는 ‘온누리에 사랑을 캠페인’을 통해 마련했으며 대상자의 생계자금, 의료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정혁 이사장은 “경일신협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