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전 10:05:00

5/2부터 경산시 2011 재난안전훈련
기관단체 500여명 참여해 재난대응 능력 제고

기사입력 2011-04-25 오전 11:02:34

 

 

 

경산시는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22개 기관·단체 500여명이 참여하는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재난대응 인력과 장비, 시스템의 작동상태를 점검하고, 민·관·군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재난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목적이 있다.

 

훈련 1일차인 2일에는 풍수해 대응훈련, 3일은 대테러 통합훈련, 4일은 경산시민회관 주변에 지진피해가 발생된 상황을 가상한 지진대응훈련이 실시된다.

 

시는 이번 훈련을 위해 유관기관 및 관계부서 16명으로 구성된 T/F팀을 구성, 2회에 걸쳐 사전훈련을 실시하는 한편, 지역민을 대상으로 각종재난 체험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4일 11시 재해위험경보가 발령되면 시 직원 청사 대피훈련과 함께 경산시 전역에 차량대피 통제훈련도 실시한다.”며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첫寬?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