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8-17 오전 8:43:00

포용으로 꽃피는 따뜻한 동행... 제39회 장애인의 날
경북도, 기념식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 천명

기사입력 2019-04-17 오후 4:32:08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
 

봄날의 멋진 동행 아름다운 세상 만들어요란 주제의 퍼포먼스



경상북도는 17() 안동그랜드호텔에서 도내 기관단체장, 장애인복지단체장,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자원봉사자 등 8백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포항명도학교 한울오페라중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환영사, 기념사, 격려사, 축사 등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장애인에 대한 배려문화 정착을 위해 봄날의 멋진 동행 아름다운 세상 만들어요란 주제로 퍼포먼스도 가졌다.

 

올해로 39회를 맞는 장애인의 날은 국제연합(UN)1981년을 세계장애인의 해로 제정 시행함에 따라 우리나라도 1981년부터 420일을 장애인의 날로 지정하여 장애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넓히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웃과 함께하는 복지경북을 위해 이웃사촌복지체계로 신뢰와 정이 깊어지는 주민공동체를 만들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의 등록장애인 수는 지난 3월말 기준 14,137명으로 경산시민의 5.2%를 차지하고 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