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파업 첫날, 여객열차 100% 운행 중
전동차, 화물열차 운행률도 당초 계획보다 높아

기사입력 2009-11-26 오전 9:23:16



코레일은 철도노조가 전면파업을 벌이고 있으나 KTX를 비롯한 전 여객열차가 26일 오전 8시 현재 100% 정상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동차도 출근시간대인 오전 7시부터 100% 운행되고 있는데, 당초 90%대를 유지하기로 했던 퇴근시간대에도 100% 정상 운행할 것이라고 코레일측은 말했다.


또한 화물열차도 파업 첫날 4회(평시 일일 300대 운행 대비 1.3%)만을 운행하기로 하였으나, 7회를 추가하여 11회(평시 대비 3.7%)를 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레일 관계자는 “파업에 불참하고 정상 근무하는 조합원이 속속 늘어나고 있어 전동차와 화물열차 운행률을 상향 조정했으며, 앞으로도 파업에 불참하는 조합원들이 계속 늘어날 것임에 따라 화물열차의 운행률도 높아질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전 8시 현재 5개 열차 및 기관차 소속의 차장 및 기관사 312명이 파업에 불참하고 정상 근무 중이다.

 

열차운행현황 (11.26 04:00~08:00) 

열차종별

구  분

여객열차

화물

고속․일반

전동차

KTX

새마을

무궁화

통근형

열차수

평시

26

10

79

8

379

47

파업

26

10

79

8

347

4

평시대비(%)

100.0

100.0

100.0

100.0

91.6

8.5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대구/여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