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사회뉴스
국민참여당 경북도당 창당!
내년 자치단체장 선거 10여명 출마계획
기사입력 2009-12-21 오후 1:54:44
시민주권시대, 지역분권과 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가칭)국민참여당 경북도당 사무소가 지난 3일 안동지역에서 개소식을 개최한데 이어 20일 오후 2시30분 안동시민회관 소강당에서 경북도당 창당대회를 개최했다.
| |
국민참여당 경북도당 창당대회는 안동시민회관 귀빈실에서 ‘세종시 원안사수와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기자회견’에 이어 4대강사업 규탄 퍼포먼스,경북도당 창당대회, 주권당원 유시민 특별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창당대회에는 이병완 중앙당 창당준비위원장(전 노무현대통령 비서실장)과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장관, 권태홍 창준위 사무총장과 전국 시 도당 위원장, 경북지역 시민사회단체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 |
대회에서는 경북당원이 인터넷과 휴대전화로 직접 선출한 도당위원장 유성찬(전 환경관리공단 관리이사) 당헌당기위원장 최대삼(전 참여정부평가포럼 경북공동대표) 여성위원장 김금숙(성 평등 교육센터장) 운영위원 이정훈(경북시민광장 운영위원)등 선출직 지도부를 발표했다.
| |
이어 열린 특별강연에서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장관은 “내년 지방선거에서 범야권 진영이 정책연대와 후보연합을 통해 한나라당에 일대일로 맞서면 80% 이상을 당선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연립 지방정부를 구성하자”고 제안하며 세종시 문제, 4대강사업 등 주요 이슈에 대해 대안을 제시하고 향후 개혁진보진영의 연대방안 프로세스를 제안했다.
이날 국민참여당 경북도당은 창당대회를 마친 후 2010지방선거전략위원회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지방선거 준비에 들어갔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안동/권기일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