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국민참여당 경북도당 창당!
내년 자치단체장 선거 10여명 출마계획

기사입력 2009-12-21 오후 1:54:44

민주권시대, 지역분권과 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가칭)국민참여당 경북도당 사무소가 지난 3일 안동지역에서 개소식을 개최한데 이어 20일 오후 2시30분 안동시민회관 소강당에서 경북도당 창당대회를 개최했다.

 

 

국민참여당 경북도당 창당대회는 안동시민회관 귀빈실에서 ‘세종시 원안사수와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기자회견’에 이어 4대강사업 규탄 퍼포먼스,경북도당 창당대회, 주권당원 유시민 특별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창당대회에는 이병완 중앙당 창당준비위원장(전 노무현대통령 비서실장)과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장관, 권태홍 창준위 사무총장과 전국 시 도당 위원장, 경북지역 시민사회단체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에서는 경북당원이 인터넷과 휴대전화로 직접 선출한 도당위원장 유성찬(전 환경관리공단 관리이사) 당헌당기위원장 최대삼(전 참여정부평가포럼 경북공동대표) 여성위원장 김금숙(성 평등 교육센터장) 운영위원 이정훈(경북시민광장 운영위원)등 선출직 지도부를 발표했다.

 

 

이어 열린 특별강연에서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장관은 “내년 지방선거에서 범야권 진영이 정책연대와 후보연합을 통해 한나라당에 일대일로 맞서면 80% 이상을 당선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연립 지방정부를 구성하자”고 제안하며 세종시 문제, 4대강사업 등 주요 이슈에 대해 대안을 제시하고 향후 개혁진보진영의 연대방안 프로세스를 제안했다.


이날 국민참여당 경북도당은 창당대회를 마친 후 2010지방선거전략위원회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지방선거 준비에 들어갔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안동/권기일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