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도시철도 3호선 건설에 따른 교통통제
1월 15일부터 팔달교~만평네거리 차로축소,

기사입력 2010-01-13 오전 9:11:49

대구도시철도 건설본부(본부장 정명섭)는 “도시철도 3호선 건설구간인 팔달교에서 만평네거리 구간에 대하여 차로를 축소하는 교통통제를 1월 15일(금) 오전 9시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 공사구간 위치도

 

주요 공사내용은 팔달교에서 만평네거리 구간에 하수BOX 이설(950m), 교각설치(27개소)이며, 차로 축소는 팔달교에서 만평네거리까지 왕복 8차로를 왕복 4차로로 축소하며, 통제기간은 2010년 1월 15일부터 2011년 12월 30일까지이다.


이에 따라 시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공사를 단계적으로 시공하고, 공사안내표지판, 교통신호수 상시배치, 우회도로 유도, 도로양측 주․정차단속 강화, 수시로 모니터링 실시 및 차량정체 시 경찰청과 협의 조정할 예정이다.


도시철도 관계자는 “공사구간 통행 시 서행 및 교통신호수의 유도에 따라 통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대구/여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