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전 9:10:00

〔댓글토론마당〕
설날 세뱃돈 얼마가 적당할까요?

기사입력 2007-02-16 오전 11:05:29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 어른들은 오랜만에 만나는 친지들에게 건넬 선물과 음식 장만에 분주하고, 아이들은 세뱃돈 받을 생각에 몇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별다른 수입이 있을 턱이 없는 어린 시절 세뱃돈은 단기간에 대박의 수입을 올리는 유일무이한 재테크 수단이기도 하지요!!!

 

요즘 경기침체로 인해 설날 세뱃돈을 주는 사람들은 부담을 느끼기도 하고 세뱃돈의 액수보다 그 안에 담긴 마음이 더 중요하다 생각하겠지만, 받는 이는 그런 사정을 알아줄리 만무하지요!!!!

 

여러분의 생각을 묻습니다. 설날 세뱃돈 과연 얼마가 좋을까요?

(대상 : 세뱃돈을 주고받을 모든 여러분)

 

 

 
※ 황금 돼지해! 독자 여러분들 모두 복 많이 받으세요~!

                            - 경산인터넷뉴스 임·직원 일동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empal.com

☎053)811-0993/ Fax 053)811-0995

 

경산인터넷뉴스(ksinews@hanmail.net)

댓글23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vosl
    2007-02-20 삭제

    이제 머 줄꺼 다 줬으이 .......... 마음은 편하네요 ^^

  • 방문자
    2007-02-16 삭제

    받는 애야 좋겄지만 주는 어른은 마음이 쪼매 쓰리지 ... 쫌씩만 주지뭐 한 5천원씩 정도 !11

  • 대구
    2007-02-16 삭제

    초등이하 5,000원, 중고 10,000, 대학이상 20,000원으로 함이 적당 안니면 몽땅 5,000원으로 통일!

  • 설날
    2007-02-16 삭제

    설날의 의미가 아이들한테는 명절이라기 보다는 용돈 버는 날로 점점 의미가 바뀌어 가는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 페퍼민트
    2007-02-16 삭제

    초등학생은 신권 5천원짜리, 중학생은 1만원 .. 고등학교,대학교 학생들은 2~4만원 ㅋ 정도면 적당하지 않을까요? ㅎ

  • 까만안경
    2007-02-16 삭제

    새배돈은 가족간의 마음이며 아이들의 추억이라 생각합니다..초등. 중. 고등. 대학생 차이는 있겢지만...1만원 정도라도...

  • e-뻔한세상
    2007-02-16 삭제

    새배돈 받으면 저금하는 습관 길러줘야겠슴다. 어릴때부터 공돈받았다고 막 쓰는 버릇을 들이면 안되겟죠?

  • 생각하는 오뎅
    2007-02-16 삭제

    안주고 안받고, 경기도 어려운데 일일이 챙길수 있습니까??

  • 카까마까
    2007-02-16 삭제

    주는 사람은 X줄 탑니다...ㅋㅋㅋ 어릴때부터 받는 문화, 주는 문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 많이큰 잭슨
    2007-02-16 삭제

    주신다면 기꺼이 넙죽~~~ 근데 내돈나가는 거는 왜케 갑갑한지..ㅋㅋㅋ

  • 똥과젤리
    2007-02-16 삭제

    주능둔 천원이라도 마다하지 않겠슴니다요~ 만원이상 주능 분에게능 애교맨트한번 날려드리고~ 일단 주기만 했음 좋겠어염~ ㅈㅔ 발...플리즈~~

  • 짠짠짠
    2007-02-16 삭제

    마음이고 정성이죠.. ㅋ그냥 주는대루 받는게 젤루 좋을거 같은걸요. 세배돈보다 좋은 덕담 한마디도 좋을것 같네요!

  • 펄 시스터즈
    2007-02-16 삭제

    뭐 그냥 있는데로 다 주고 오지요 설 지나고 또 열심히 벌면 되죠

  • 세리
    2007-02-16 삭제

    일년에 두번 설날하고 추석만 손꼽아 기다렷는데 ㅋㅋㅋ마니 주셨음 완젼 좋겟어염

  • 쟈스민
    2007-02-16 삭제

    초중고 모두 걍 만원정도...돈 액수에 관계없이 기냥 주고 받는데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 아싸가오리
    2007-02-16 삭제

    주지도 말고 받지도 말고. 고게 좋겠지만 그냥 어린애들(유치원생)은 천원, 초-5천원,중-만원,고등학생 2만원 신권 여러게 준비합시다요ㅎㅎㅎ

  • 오즈의맙소사
    2007-02-16 삭제

    주는만큼 우리애들이 벌어오지 않나요? 나능 만원줬는데 오천원 받아오면... 솔직히 쪼매 속이 쓰립니다~ 하지만 내돈이 아니라 애들 돈이 되는게 현실이죠~ 그냥 만원이면 충분하지 ..

  • 병삼이
    2007-02-16 삭제

    끼짓꺼 이번엔 천원짜리로 왕창 바꿔뒀습니다 ㅋㅋㅋ

  • 바람소리
    2007-02-16 삭제

    늘 새뱃돈 받기만 하다가 이제는 줘야 할 나이가 됬어여... 이것두 이젠 부담이 되네요 받을때가 좋앗는데....ㅋㅋ

  • 고딩
    2007-02-16 삭제

    많이 받음 기분 좋죠... 만원정도?^-^

  • 노인장
    2007-02-16 삭제

    주는 사람은 가슴이 아프지요 ㅡ,ㅡ; 마음만 주는 방법은 없을런지?

  • 안개꽃
    2007-02-16 삭제

    조카들이 많아서 걱정이네요. 기냥 신권 1만원으로 통일할까해요.

  • 새해
    2007-02-16 삭제

    많으면 많을수록 좋지요 ㅋㅋㅋ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