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2 오후 5:48:00

경북도, 코로나 스트레스 극복 ‘더(THE) 헤아림’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0-09-11 오후 2:55:00




자살예방·정신건강의 날 맞아 공모전 개최... 생명존중 문화 확산

 

코로나로 바뀐 일상생활, 나만의 정신건강 지키기’,‘초록리본 그리기

 

 

경상북도는 자살예방의 날(9.10)과 정신건강의 날(10.10)을 맞아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THE) 헤아림*’ 공모전을 99일부터 1012일까지 개최한다.

 

THE 헤아림은 정관사 ‘THE’와 한글 동사 헤아리다를 합성하여 만든 경상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B.I(Brand Identity)힘든 마음을 남들보다 더 헤아려준다, 마음을 토닥이고 헤아리는 곳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명존중과 정신건강에 관심이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바뀐 일상생활, 나만의 정신건강 지키는 방법(V-LOG)’, ‘초록리본, 그림 그리기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V-LOG :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 콘텐츠

초록리본 : 정신질환의 경각심을 깨우고 질병의 치료 예방을 촉구하는 상징적 의미

 

공모 접수방법 등 세부 내용은 경상북도(www.gb.go.kr)와 경상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www.gbmhc.or.kr) 홈페이지 알림마당에 게시되어 있으며, 우수 작품은 적합성, 예술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선정되며, 최대 50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수여되고 경상북도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사업에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경북도에서는 도민에게 생명존중 메시지를 전달하고,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를 집중 홍보하기 위해 TV 방송 캠페인과 시내버스 교통 캠페인을 9월부터 10월까지 2달간 실시한다.

 

자살예방의 날은 매년 910일로 세계보건기구(WHO)가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이에 대한 예방과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며, ‘정신건강의 날은 매년 1010일로 정신건강복지법에 따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김진현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의 정신건강 문제가 대두되면서, 정신건강 관리가 더욱더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살예방과 정신건강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높이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