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6 오후 5:16:00

경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0-09-29 오후 3:19:14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본선 심사 장면

 



경상북도는 청소년 정책참여 활성화의 일환으로 청소년정책의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정책을 제안하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한경상북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이하 정책제안대회)를 지난 25일 개최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서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올해로 6회를 맞이했으며, ‘청소년이 행복한 경상북도라는 주제로 참여·인권·문과·복지·안전 등 총 5가지 분야에 16개 시?36개 참여기구가 참여해 서류심사를 거쳐 12개 참여기구가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형태가 아닌 청소년들이 제작한 동영상을 통한 심사 형태로 진행됐다.

 

심사결과 대상은 모바일 청소년증 발급제도 구축에 대한 정책을 제안한 경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김민지 경산여고 학생)가 수상했으며, 그 외 포항시, 영주시, 구미시, 영덕군, 울진군 등 청소년참여기구 12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 결과는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 산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홈페이지(http://gbyw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회를 주관한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은 수상한 청소년 제안 정책들이 도 관련부서에서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