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오후 5:11:00

市 ‘청소년 생명사랑 틴틴교실’ 운영
사동고 전교생 대상, 생명의 소중함 인식 교육

기사입력 2020-08-13 오전 11:42:31

▲ 경산시는 생명지킴 안전망 구축을 위해 10~12일 사동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틴틴교실>을 운영했다.



경산시는 8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사동고등학교 학생 770명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틴틴교실을 운영했다.

 

보건복지부 인증 교육인 이번 교육은 경산시가 생명지킴 안전망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맘울타리사업의 1차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시청각 자료를 활용, 생명사랑을 실천하는 방법과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또래 친구들에게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당부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극단적 선택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생명존중 의식이 높아지는 계기가 됐다.”, “위기상황 시 도움을 요청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다.” 등 소감을 말했다.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생명사랑 문화 확산을 위해 사동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생명사랑 틴틴교실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게 함으로써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산시맘울타리 사업은1차로 게이트키퍼(생명지킴이)를 양성하고 2차는 생명사랑 병·의원, 약국을 지정 운영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취약계층을 발굴해 전문기관에 연계하게 된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