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2 오후 5:48:00

자인중, 창업경진대회 개최
“도전하자! 함께하자! Start-up!”

기사입력 2020-09-03 오후 5:01:13

자인중학교 창업경진대회 입상 학생들




 

자인중학교(교장 이상규)2, 창업체험교육 연구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도전하자! 함께하자! Start-up’ 교내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자인중학교는 미래 사회의 주역인 중학생들에게 창업체험교육을 실시하여 문제해결력, 창의적 사고, 도전 정신, 협력, 열정을 높여 나가고 있다.

 

매월 경북창업체험센터에서 창업캠프를 실시해 왔으며, 9월에는 교내 창업경진대회를 바탕으로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창업경진대회를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교생 34명이 6팀으로 구성하여 Leage of legend item use guide, 무인 서빙기, 다용도 애완 관리계, 킹콩젤라틴, 애니·피큐어 제작, 학용품 등 아이템을 선정했다.

 

창업 아이디어 제안 동기, 핵심내용, 시장 상황, 사업 가능성 및 판매전략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PPT를 활용하여 사업설명회를 열었고, 경제성, 사업성, 사업 의지 및 사업의 구체성으로 심사하여 최우수 1, 우수 4팀을 선정하여 팀별 150만원, 100만원의 창업 제작지원비를 수여했다.

 

선정된 우수팀들은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YEEP)에서 창업동아리 활동을 하게된다. GO스타트업 개설, 홈페이지관리, 시장분석, 가상클라우드 펀딩, 가상마켓, MOU 등을 진행한다.

 

또한 각 팀별 멘토가 연결되어 창업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지원받는 제작비로 상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자인중학교는 2년차 창업체험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창업체험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창업 발명 아이디어를 찾고 이를 응용하고 실용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창업가정신을 함양시키고 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