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3 오후 5:45:00

사동중, ‘자존감 향상 마음자람 인성캠프’
참가 학생들, 좋은 습관, 예의 바름, 배려, 경청, 책임감의 중요성 배웠다.

기사입력 2020-10-12 오후 4:32:49





사동중학교(교장 김난옥)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091학년 25명이 교내 도서관에서 자존감 UP 마음자람 인성캠프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자신감과 마음성장을 높였다.

 

캠프는 청소년기 학생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와 고민에 대해 한국비젼교육센터 박영철 원장이 이론과 게임 활동으로 흥미롭게 진행했다.

 

1모듈 좋은습관, 예의바름, 배려, 경청, 책임감의 중요성을 알고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 봄으로 청소년의올바른 가치관과 원칙을 지킬수 있는 청소년이 되기, 2모듈 청소년들의 4가지 행동 양식을 알고 자신의 장단점 확인해 보기, 3모듈 용기와 배려를 실천하는 WIN-WIN 자세 배우기, 4모듈 열정과 자신감으로 긍정적 프레임 만들기 활동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의 긍정적 자아개념 척도를 검사한 결과 대다수의 학생들이 사전보다 사후점수가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캠프가 너무 좋았고 오늘 배운 상대를 배려하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win-win 자세를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난옥 교장 선생님은 인성 캠프는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자신감을 갖고,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부모님께 감사할 줄 알고 예의바른 사회인으로 자라도록 가르치고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