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오후 5:11:00

경산동부초, 세대공감 편지쓰기 우수학교 선정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함께 나누는 편지

기사입력 2020-12-14 오후 2:09:47

동부초 학생들이 경산경찰서 경찰관에게 보낸 편지




경산동부초등학교(교장 민은희)는 경북지방우정청이 주최하고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간 업무 협약에 의해 실시된 <2020 세대공감 편지쓰기 행사>에 전교생이 참여하여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경북지방우정청장상을 수상했다.

 

세대공감 편지쓰기는 손편지를 통해 세대 간 대화와 소통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 전하는 안부 편지라는 뜻깊은 의미가 담겨 있다.

 

동부초등학교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인성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세대공감 편지쓰기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이번 행사에는 전교생이 참여하여 서로 전하고 싶은 마음을 손글씨로 꾹꾹 눌러 담아 쓰며 가족, 친구, 경찰, 군인, 독도경비대 등에 전달되었고 사랑, 감사, 그리움 등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기회를 가졌다.


 

동부초 학생들이 독도 경비대원들에게 보낸 편지

 



특히, 경찰의 날을 맞이하여 경산경찰서에 보낸 엽서는 담당 경찰관들에게 큰 감동을 주어 경찰서 관계자분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학생들은 처음에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보내면 되는데 연필로 직접 쓰고 풀로 우표를 붙이는 게 귀찮게만 느껴졌다. 하지만 이제는 제가 쓴 편지를 받는 사람들이 기뻐할 모습을 떠올리면 더 자주 쓰고 싶은 마음이 생기고, 평소에 하지 못한 말을 편지로 전할 수 있어서 참 좋다.”라고 말했다.

 

동부초 민은희 교장은 “2020 세대공감 편지쓰기를 통해 학생들이 정성이 담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바른 글씨 쓰기 지도를 위해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편지쓰기 행사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