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3 오후 6:21:00

경산과학고, 창의융합미래교실 개관
학생들이 마음껏 재능과 상상을 발휘하고 구현하는 공간

기사입력 2021-04-26 오후 4:43:03

경산과학고등학교(교장 최한용)는 제54회 과학의 날을 맞아 창의융합미래교실을 개관했다.


 

경산과학교 창의융합미래교실

 




경산과학교 금송관 5층에 조성한 창의융합미래교실은 320m2 규모로 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선정각 공간의 이름은 ACADEMIA, AGORA, FACTORY이다.

 

ACADEMIA는 플라톤이 설립한 서당을 인용한 것으로 학생들의 학술 발표 및 외부 전문가 언택트 강연 활동이 이루어지며 AGORA는 고대 그리스 폴리스에서 이루어지던 토론 장면에 영감을 얻은 공간으로 학생들이 서로 토의하고 문제를 발견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FACTORY는 창의적 상상을 직접 구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3D프린터, 레이저 커터기, CNC 선반 조각기가 구비되어 있다. 특수 주문 제작한 필터식 배기 흡수 밀폐장 속에 3D프린터를 보관하여 마감함으로써 3D프린터 사용에 따른 유해성 논란을 원천 차단한 것이 특징이며 이 곳에서 학생들은 자신이 마음껏 구상하고 설계한 아이디어를 출력해 내어 연구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최한용 교장은 개관식에서 창의, 융합, 미래의 긍정적인 세 키워드가 모두 녹아있는 이 공간에서 학생들이 마음껏 재능과 상상을 발휘하고 이를 구현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