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3 오후 6:21:00

무학중, ‘클라이밍 동아리’ 운영
“장애·비장애 학생이 함께 클라이밍 통해 꿈·끼 찾는다!”

기사입력 2021-08-10 오후 4:18:20

장애 학생 6명과 비장애 학생 6명으로 구성된 무학중학교 클라이밍 동아리



 


대구가톨릭대학교 사범대학부속 무학중학교(교장 변경석)7. 19일부터 7. 30일까지 장애·비장애 학생으로 구성된 클라이밍 동아리를 운영했다.

 

이번 동아리 활동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여름방학 중 교육활동 단절을 예방하고, 전인적 발달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 학생 6명과 비장애 학생 6명으로 구성된 클라이밍 동아리 학생들은 전문 클라이머에게 기초체력 훈련과 기초 볼더링 교육을 받은 후 인공암벽장에서 실제 클라이밍에 필요한 다양한 훈련에 참가했다.


 




이번 동아리 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성취감과 자신감이 향상되었으며, 장애-비장애 친구들과 함께 훈련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에 대한 친밀감이 향상되었다고 말했다.

 

2019학년도부터 3년 연속 경상북도교육청 장애 학생 문화예술 체육동아리 공모사업에 선정된 무학중학교는 해마다 장애·비장애 학생으로 구성된 클라이밍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많은 지지와 신뢰를 얻고 있다

 

2019년 제7회 엄홍길 배 전국 학생 클라이밍대회에 동아리 학생 전원이 출전한 데 이어, 다가오는 10월에 개최될 제8회 대회에도 동아리 학생 전원 출전을 목표로 준비에 열심이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