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보건소 ‘영양체험 요리실습교실’ 호응!
식습관 개선으로 시민 건강유지·증진 도모

기사입력 2010-04-05 오후 12:20:04

 

 

경산시보건소가 시민들에게 올바른 식사관리와 식습관을 알리기 위해 도내 최초로 지난달부터 운영하고 있는 ‘영양체험 요리실습 교실’이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23일 문을 연 이번 교육과정에는 전담 영양사 3명과 조리사 1명의 도우미로 참여해 지역 미취학아동 보호자 및 관리자, 고혈압·당뇨환자 및 보호자 등 20여명을 지도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건강메뉴(저나트륨) 요리교실, 이유식 만들기, 식사섭취 분석프로그램, 영양분석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의 보호자 및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영양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향상과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보건소는 이번 요리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보건소 건강관리담당으로 접수하면 된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