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사회뉴스
보건소 ‘영양체험 요리실습교실’ 호응!
식습관 개선으로 시민 건강유지·증진 도모
기사입력 2010-04-05 오후 12:20:04
경산시보건소가 시민들에게 올바른 식사관리와 식습관을 알리기 위해 도내 최초로 지난달부터 운영하고 있는 ‘영양체험 요리실습 교실’이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23일 문을 연 이번 교육과정에는 전담 영양사 3명과 조리사 1명의 도우미로 참여해 지역 미취학아동 보호자 및 관리자, 고혈압·당뇨환자 및 보호자 등 20여명을 지도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건강메뉴(저나트륨) 요리교실, 이유식 만들기, 식사섭취 분석프로그램, 영양분석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의 보호자 및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영양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향상과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보건소는 이번 요리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보건소 건강관리담당으로 접수하면 된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