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후 2:34:00

도의회,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
제246회 임시회 개회...민생관련 안건 상정

기사입력 2011-03-16 오전 11:56:27



 

경상북도의회(의장 이상효)는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제246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경북도 및 경북도교육청 소관 2011년도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와 함께 도정질문 4건, 민생관련 각종 안건 등이 상정.처리된다.

 

세부일정을 보면, 16일 오후2시 제24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김관용 도지사와 이영우 경상북도교육감으로부터 2011년도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교육청 소관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는다.

 

이어 16일 오후 도정질문을 통해 이시하 의원(문경)이 경북북부 지역 지방도 사업추진, 구제역 및 매몰지, 봄철 산불대책, 학생수급 불균형 및 폐교문제에 대해, 김수용 의원(영천)이 구제역 대책 및 가축위생시험소 부활, 대구경북연구원 분리방안 및 경북연구원 설립, 무상급식에 대한 향후 계획과 대책, 교장 공모제실시에 대해 도정질문을 한다.

 

또, 17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심정규 의원(비례)과 황이주 의원(울진)이 도립미술관 건립, 습지보전관련, 지방세 관련, 경북도의 인사정책, 경북도의 지진, 지진해일, 원전사고 대비책, 전문계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도정질문을 할 예정이다.

 

이후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상임위원회를 운영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201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를 하게 되며,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운영해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넘겨받아 종합심사를 하게 된다.

 

끝으로 30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그동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을 최종 처리하게 된다.

 

한편, 도의회에 따르면 경상북도로부터 제출된 2011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5,791,119백만원(증 340,185백만원)이며,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제출된 2011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3,052,649백만원(증 205,623백만원)으로 나타났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경북/류성욱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