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전 10:05:00

자동차세 한꺼번에 납부 시 10% 할인
경북도 자동차세 연납제도 올해도 시행

기사입력 2012-01-06 오후 3:09:51

1월 한 달 간 2012년분 자동차세 연세액을 한꺼번에 납부하면 세액의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6일 경북도에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6월과 12월에 내는 정기분 자동차세를 1월에 함께 납부하면 연세액의 10%, 3월에 납부하면 7.5%, 6월에 납부하면 5%, 9월에 납부하면 2.5%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

 

연납 신청방법은 오는 31일까지 시·군 세무부서 및 읍·면·동사무소에 전화·방문 신청하거나, 인터넷 위택스에서 개인공인인증서로 접속한 후 자동차세 연납신청 메뉴를 선택해 인터넷으로 납부하면 된다.

 

지난해 연납신청으로 납부한 차량은 별도의 신청을 하지 않아도 연납 고지서가 주소지로 송부되며, 전국 모든 은행 CD/ATM에서 현금카드(통장) 및 신용카드로 조회 후 납부할 수 있다. 연납 신청 후 납부하지 않는 경우 6월과 12월에 정기분으로 자동차세가 부과된다.

 

경북도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비율(1월)이 2010년(2천5백여건)대비 2011년(3천9백여건)에 대폭 증가되고, 납부방법이 개선되어 자동차세 연납 신청도 점차 증가 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올해부터는 한미 FTA 협정 이행에 따라 영업용 승용자동차의 배기량별 자동차세 세율구간이 5단계에서 3단계로 조정됐다. 현행 배기량 800cc초과 1,000cc이하, 2000cc를 초과하는 경우 자동차세가 cc당 20원씩 각각 인하된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첫寬?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