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0 오후 4:28:00

경산시, 연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줄이어
[희망2021 나눔캠페인 성금 및 물품 기탁]

기사입력 2020-12-28 오후 3:46:47




와촌면 경영자협의회(회장 정제욱)28일 경산시청을 방문해 저소득층을 위해 써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3,260만원을 기탁했다.

 

와촌면 경영자협의회는 와촌지역의 기업경영인을 중심으로 구성된 단체로 2008년 발족(초대회장 오세하 전 시의원)이후로 해마다 불우이웃돕기 성금기탁, 경로잔치 행사 주최, 각종 지역행사 후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정재욱 회장은 올해 생각지도 않은 코로나19 감염병으로 기업인과 지역민 모두 어려운 상황이라 생각하며, 적은 금액이지만 뜻깊은 곳에 잘 쓰였으면 한다.”고 전했다.

 

 




경산상공회의소(회장 김점두)28일 경산시에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김점두 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경제가 침체와 한파속에 소외된 이웃들이 더욱 어려울 것으로 생각되어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과 나눔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 ㈜한도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강태중)28일 경산시에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강태중 대표이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으며, 관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좋은 곳에 쓰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중방동 소재 한도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는 지난 1991년 설립된 이후 25년 동안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건설기술, 국토개발, GIS사업 및 감리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지역의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 ㈜우성철강·()스틸드림(회장 김영만)28일 경산시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매년 연말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온 김영만 ()우성철강·()스틸드림 회장은 기업을 운영하면서 경산에서 받은 사랑을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웃들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기업인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1980년 창립한 우성철강은 자동차·전자·와이퍼·건축자재 등 산업용 철강제조 전문 회사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한국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지역경제 발전과 산업용 철강재 전문생산분야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0 경산시 희망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하양농업협동조합(조합장 허진덕)28일 하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허진덕 조합장과 최성욱 팀장은 100만원과 50만원의 성금을 별도로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농촌사랑 체크카드 사용액의 일정비율(0.1%)을 적립해 공익 목적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성금으로 기탁하게 됐다고.

 

허진덕 조합장은 저희들의 작은 정성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 항상 지역주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하양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남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종완, 공동위원장 이재욱)는 지난 24일 남부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남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김치 나누기, 장학금지원 사업, 위기가구 구호비 지급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임종완 위원장은 어려운 시국에 이웃돕기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고 추운 겨울을 나게 될 이웃을 위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상북도 체육회는 23일 서부2동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116만원을 전달했다.

 

경상북도 체육회는 매년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으며 올해도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한 해를 마무리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전 직원들이 성금을 모아 기탁하게 됐다.

 

 




경산공설시장상인회(이사장 김종근)28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경산공설시장상인회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이웃돕기 성금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 기부문화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종근 이사장은 전통재래시장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임원들의 마음을 모은 작은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모범적인 상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불고호텔 대구카지노협회 최재호 회장은 28일 하양읍 행정복지센터에 KF94마스크 10,000매를 기부했다.

 

최재호 회장은 한국자유총연맹 경산시지회 하양와촌분회장을 맡아 매년 이웃돕기 성금 기탁뿐 아니라, 소외이웃 물품 지원,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 등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재호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하루빨리 안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지만 더불어 함께 사는 온정을 되살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동부동 환경미화원(반장 전환)들은 지난 24일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26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힘든 시기 소외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환경미화원 13명 전원이 자발적으로 모았다.
 

 




자인면 이장협의회(회장 박석희)24일 자인면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105만원을 기탁했다. 같은 날 한국생활개선회(회장 백혜련)에서도 성금 20만원을 기탁했다.

 

박석희 이장협의회 회장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실천으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경산인터넷뉴스(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