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4 오후 6:43:00

코레일 관광개발, 새활용 활동에 동참
하양봉사까페에서 ‘크레파스 새로고침’ 활동 도와

기사입력 2021-10-22 오전 9:07:59

▲ 20일 하양자원봉사까페에서 크레파스 새로고침 활동을 돕고 있는 코레일 관광개발 임직원들~




코레일 관광개발 임직원들이 또바기 프로젝트 환경을 위한 크레파스 새활용활동에 함께 했다.

 

크레파스 새로고침활동은 사용 시기가 지나 사용하지 않는 크레파스를 재가공해 새로운 형태의 크레파스로 새활용 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을 시작으로 현재 2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코레일 관광개발 임직원들이 하양자원봉사카페를 찾아 활동에 참여했다. 코레일 관광개발은 최근 환경 문제가 대두되면서 불필요한 소비가 환경에 끼치는 악영향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새활용(Recycle)’을 꼽았으며 그 시작을 경산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은미 씨(코레일 관광개발 대구승무사업소)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로서 해마다 사용 후 버려지는 크레파스가 아까운 마음이 들었다.”, “좋은 기회로 환경도 보호하고 이웃들에게 나눔으로써 나눔도 실천할 수 있는 사실을 함께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새롭게 만들어진 새활용 크레파스는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인 경산맘들 모여라(매니저 신성희)’를 통해 지역사회 필요한 이웃에게 나눔 될 예정이다. ‘경산맘들 모여라는 해당 프로그램 준비 과정에서 커뮤니티를 통해 크레파스 수거에 힘을 보탰다.

 

정기적인 새로고침 활동은 10월로 종료되지만 새활용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은 언제든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하양자원봉사카페(053-716-1365)로 받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