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6 오후 5:16:00

이철우 도지사, ‘희망나눔 도시락’ 전달
서울푸드페스티벌 일환...코로나 거점병원에 도시락 지원

기사입력 2020-10-08 오후 2:34:33

▲ 2020 서울푸드페스티벌의 일환인 희망나눔 도시락 전달식이 8일 경북도청에서 열렸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8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0 서울푸드페스티벌희망나눔 도시락 전달식에 참여해 코로나19 의료진을 위한 도시락 500개를 전달했다.

 

서울푸드페스티벌은 세계 여러 나라의 미슐랭 스타 셰프들이 참여해 다양한 조리문화를 선보이는 대회이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유명 셰프들의 참여가 어려워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올해 페스티벌은 국내 최고의 미슐랭 스타 셰프 9명을 비롯해 12명의 최정상급 셰프들이 참여해 코로나 방역의 최전선에 있는 의료진들을 위한 도시락을 제공하는 코로나 의료진 도시락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경북도청에서도 희망나눔 도시락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이철우 도지사와 영주 국제조리고 학생대표들은 대한적십자 경북지사장에게 도시락 500개를 전달했다.

 

특히, 서울푸드페스티벌에 참여한 미슐랭 스타 셰프인 신승환 셰프와 박무현 셰프가 영주한우와 풍기인삼을 활용해 개발한 레시피에 따라 스타 셰프를 꿈꾸는 영주 국제조리고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특별함을 더했다.

 

전달된 도시락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여 온 영주적십자병원 등 경북지역 거점병원 의료진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학생들과 함께 희망나눔 도시락 전달식에 참여한 이철우 도지사는 국내 최고의 미슐랭 스타 셰프가 경북 영주에서 학생들을 위해 최고의 요리비법을 전수한 것에 무척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이런 뜻깊은 나눔 행사를 통해 우리 사회가 좀 더 따뜻한 사회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고, 고생하는 의료진과 국민들이 온 힘을 모아 하루 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