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2 오후 5:48:00

평생학습 프로그램 “시민 의견 묻는다”
경산시, 10월 7일까지 평생학습관 온라인 설문조사

기사입력 2020-09-12 오전 9:19:35





경산시가 지역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학습 방향을 개선하기 위해 9월 14일부터 10월 7일까지 24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은 경산시 홈페이지(http://gbgs.go.kr)와 경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gbgs.go.kr/lll.index.do)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항은 ▲프로그램 수강여부 ▲개설을 원하는 신규 프로그램 조사 ▲비대면(온라인) 강좌 운영 시 프로그램 선호도 ▲우리 시와 수성구와의 평생학습 인프라 공유 등 총 20개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 개설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분야에 대한 질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욕구를 파악 분석해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로 활용하고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에 반영할 계획이다.

장영숙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이 보편화 되면서 시민들의 학습요구가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특색있는 프로그램 개설이 필요하다.”면서, “많은 시민들이 설문조사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학습공간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2007년부터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