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대구한의대, 하계 의료봉사단 발대
8월 16일까지 영남권 16개 지역 파견 의료봉사

기사입력 2013-07-25 오후 3:28:13

 

 

 

대구한의대학교 25일 수성캠퍼스 강당에서 2013년도 하계 한방의료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한의과대학 교수, 학생 및 졸업동문 500여명으로 구성된 한방의료봉사단은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약 3주간 경북, 경남, 경기, 부산, 울산 등 16개 지역에 파견돼 한방의료수혜의 사각지역에 놓인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게 된다.

 

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박종현 학장은 “농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한 농어촌 주민들에게 한방의료 수혜를 통하여 국민건강 향상에 기여하고, 봉사단원들에게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따뜻하게 보살피는 마음가짐을 심어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는 지역사회발전과 국가번영에 공헌할 인재양성이라는 설립취지에 따라 한방의료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 5년간 한의대 교수 및 학생 2천500여명이 의료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첫寬?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