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11:00

용성초등학교
'미르뫼 도서관' 개관식 열려

기사입력 2006-12-01 오전 9:57:46

경산시 용성초등학교가 지난 11월 28일 ‘미르뫼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총 공사비는 5,500만원(경산교육청 지원금 5,000만원, 학교예산 500만원)이 투입되었으며, 2층 교실 2칸을 도서관으로 활용했다.

 


개관식은 김우한 교육장(경상북도 경산교육청), 윤성규 시의회의장, 김영봉 총동창회장 및 임원, 인근 학교장, 학부모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국민의례

도서관에는 7,000여권이 도서가 비치되어 있으며, 빔 프로젝트 및 스크린이 설치되어 영상수업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었다.

도서관 내부는 독서의욕 고취를 위한 대형 벽면 구호가 부착되어 있고, 외부에는 대형 도서관 간판을 설치하여 독서 의식 고취를 위한 환경을 구성하고 있다.

 

개관식과 함께 교직원, 학부모, 학생 등이 참석해 과소비 심리를 억제하고 알뜰한 소비태도를 함양하여 물자를 아껴 쓰고, 바꾸어 쓰는 알뜰시장을 개장하여 성황리에 마쳤으며, 알뜰시장에서 모인 성금은 이웃돕기와 학생용품 지원에 사용되었다.

※ 미르뫼 : 미르=용(龍), 뫼=산(山), 용산 산성을 의미 즉,용성(龍城)

 

▲ 도서관에서 공부 열심히 하세요!!

 

 

● 알뜰시장 이모저모

 

 

▲ 알뜰시장 성황리 개최 ^^*


취재요청, 미담사례 및 각종제보를 받습니다.

기사제보 : ksinews@empal.com

TEL : 053)811-0993~4

FAX : 053)811-0995


광고 및 행사 홍보시 경산인터넷뉴스를 이용하세요.

       (www.ksinews.co.kr)

유시민 기자(pm09pm@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졸업생
    2006-12-01 삭제

    도서관 개관을 축하합니다 마니마니 이용해 주시고 용성초등도 무궁한 발전바랍니다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