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19 오전 8:51:00

대구대 AI학부,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인공지능 사업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1-08-11 오후 5:23:54

- 대구대, 2022년도 신설 AI학부 신설... AI소프트웨어전공 및 AI엔터테인먼트전공 운영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AI학부(학부장 차경애, ICT융합학부)11일 정보통신대학2호관 회의실에서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회장 백재성)와 인공지능 공동사업 및 교육·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는 지역의 우수한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관련 40여 개의 회원사가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대구·경북 AR/VR 산업의 성장 동력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차경애 학부장, 백재성 회장 등 대학 및 협회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대구·경북지역의 AR/VR 콘텐츠 개발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연구와 인력 양성을 공동으로 수행하기 위한 지역거점 센터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했다.

 

양 기관은 AI 스마트콘텐츠 연구 개발 및 기술화 사업 AI 혁신산업 발굴 및 특성화 사업의 공동 연구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회원사의 AI기반 직무역량강화 교육 디지털신기술 분야 고용 촉진 사업 발굴 등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AR/VR 콘텐츠 개발에 융합하는 AI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로 했다.

 

차경애 학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인공지능 유망 직종으로 진출할 인재 양성의 도약으로 활용하겠다두 기관이 활발히 협력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인공지능 융합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수요가 급증하는 인공지능 인재 양성을 위해 2022학년도에 AI학부를 신설 독립학부로 개편해 신입생을 모집하며, 인공지능 개발자 양성을 위한 AI소프트웨어전공 및 학문 간 AI 융합을 위한 AI엔터테인먼트전공을 운영한다.

 

특히, AI소프트웨어전공은 사회 전반에 적용되는 인공지능 지식 및 개발 기술을 교육해 AI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양성하며, 인문계열과의 학문 융합 교육과정인 AI엔터테인먼트전공은 미디어콘텐츠, 게임스토리텔링, 마케팅 등 인문 및 사회과학 분야를 아우르는 산업에서 활동할 인공지능 전문가를 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