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3 오후 3:40:00

전국 대학 ‘메타버스 연합회’ 발대
30일 영남대에서 발대식...경북도와 협업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2-08-31 오전 8:50:44

▲ 30일 영남대에서 전국 대학 메타버스 연합회(UNIMETA) 발대식이 열렸다.




경북도와 전국 대학 메타버스 연합회(UNIMETA)30일 영남대학교 약학관 백담홀에서 전국 대학 메타버스 연합회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서승완 전국 대학 메타버스 연합회장을 비롯한 국내외 17개 대학 메타버스 동아리와 지도교수, 민간기업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정식 출범한 메타버스 연합회는 내외 대학 메타버스 동아리 간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해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및 확장을 위해 결성됐다.

 

영남대를 중심으로 17개 대학 291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미국 카네기멜론대, 캐나다 워털루대 메타버스 동아리도 참여해 국경을 넘어 소통하고 있다.

 

▲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인사

 

 

연합회는 우선 오픈 플랫폼 기반의 대학연합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장기적으로는 개방성과 통합성을 갖춘 독자적인 플랫폼 구축을 통해 메타버스 아카데미, 창작 생태계 구축·지원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 경북도와 함께하는 협업사업으로 청년 메타버스 창작 페스티벌 사업과 국제 청년 메타버스 컨퍼런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메타버스가 가져올 경제·사회 변화는 우리에게는 기회의 땅이 될 것이다, “대학생·청년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 할 수 있는 메타버스 수도 경북에서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