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3 오후 3:40:00

“커피값 모아서 나눔 실천합시다!”
영남대, ‘위드유(With YU) 학생 사회공헌기금’ 모금에 나서

기사입력 2022-09-16 오전 9:56:47

영남대학교 학생들이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위드유(With YU) 학생 사회공헌기금’ 모금 활동에 나섰다




영남대학교 학생들이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위드유(With YU) 학생 사회공헌기금모금에 나선다.

 

학생들이 소액 기부를 통해 사회 공헌을 위한 기금 모금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소속감과 애교심을 고취하고 사회 공헌의 중요성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서다.

 

영남대의 위드유(With YU) 학생 사회공헌기금은 대학 본부와 총학생회(회장 강태욱)가 함께 협력해 만들었다. 올해 영남대가 내건 인류 사회 번영에 공헌하는 창의혁신대학이라는 비전 달성에 대학 구성원으로서 적극 동참하기 위해서다.

 

강태욱 영남대 총학생회장은 커피 한잔 정도의 작은 돈이지만 학생들이 직접 기부를 통해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해 봄으로써 캠퍼스 내에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위드유(With YU) 학생 사회공헌기금은 영남대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남대학교 발전 기금 홈페이지(loveyu.yu.ac.kr)에서 온라인 약정을 하고 정기기부나 일시기부로 참여할 수 있다.

 

위드유(With YU) 학생 사회공헌기금은 올해 신설된 영남대학교 사회공헌단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지역 자원봉사센터 등과 연계해 봉사 활동에 필요한 물품 구입 및 기부 등 국내 사회 공헌 활동은 물론, 글로벌 봉사활동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캠퍼스에서 시작한 작은 나눔 활동이 캠퍼스를 넘어 지역 사회의 발전과 상생에 기여하는 사회 공헌 활동의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