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2 오후 4:11:00

“학생들이 스스로 다니고 싶은 대학 만들 것”
대구가톨릭대 제28대 성한기 총장 취임

기사입력 2023-01-12 오전 8:54:28

▲ 대구가톨릭대 제28대 성한기 총장이 11일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제28대 성한기 총장 취임식이 11일 교내 중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조환길 학교법인 선목학원 이사장(천주교 대구대교구장)을 비롯해 학생, 교직원 등 대학 구성원 500여 명이 참석해 신임 총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성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학생이 사랑받고, 교직원이 존중받고, 교수가 존경받는 문화를 정착시켜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대학을 이루는데 힘쓰고자 한다.”면서, “잘 가르치는 대학, 인성교육, 비교과 시스템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다니고 싶은 대학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학교의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서 소통에 최역점을 두고, 구성원들과 진지하게 때로는 치열하게 생산적인 소통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 ‘소화(소통과 화합)가 잘 되는 대학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성 총장은 성균관대 산업심리학과 경영학사를 취득하고, 같은 대학에서 심리학과 석·박사를 수료했다. 1990년부터 대구가톨릭대 심리학과 교수로 부임해 입학처장, 교무처장, 교학부총장 등을 역임하고 지난 1일 제28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2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bHpkHFB
    2023-07-23 삭제

    The mixture was degassed and purged with nitrogen for 1 minute <a href=https://buycialis.skin>cialis online without prescription</a>

  • absorce
    2023-05-07 삭제

    However, that does not mean stress will trigger a recurrence <a href=https://buycialis.skin>buy online cialis</a> Data was analyzed using Flowing software version 2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