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경산
- 대학가소식
대경 그린에너지 인재양성센터 개소
영남대, 본격적인 광역경제권 인재양성에 나서
기사입력 2009-09-10 오후 3:47:32

영남대학교는 10일 오전 ‘대경 광역경제권 그린에너지 선도산업 인재양성센터’(센터장 이태진)의 문을 열었다.
지난 6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학술진흥재단에서 주관하는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인재양성사업’ 주관 대학으로 선정된 영남대는 이날 센터 개소와 함께 향후 5년간 국비 포함 약 280억원을 투자, 본격적으로 대경권 선도산업인 ‘그린에너지’ 산업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영남대는 센터를 중심으로 그린에너지 산업맞춤형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우수 모델을 전국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신소재공학부, 디스플레이화학공학부, 기계공학부, 물리학과가 참여하는 ‘그린에너지 연합전공’(가칭)을 신설, 그린에너지산업과 관련된 융·복합 전문가를 배출할 계획이다.
또, 기업과 공동으로 그린에너지 맞춤형 교육과정인 ‘Co-op’ 교과과정을 개설해 인턴십과 연계함으로써 참여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 및 전문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플로리다, 호주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그린에너지 전문연구기관과 협약을 체결, 우수 학생들에게 해외연수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학생 장학금 지원, 미취업 졸업생 위탁교육, 그린에너지 관련 산업체 인턴십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고효율 박막 및 차세대 태양전지용 핵심소재 및 모듈기술 개발, 그린에너지 핵심 제조장비, 태양광활용 수송 시스템 및 열병합발전 시스템 개발, 그린에너지산업 경영분석 및 해외시장 개척 등을 위한 산학연 공동연구 프로그램도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경산인터넷뉴스(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