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3 오후 5:45:00

2020년도 경산시민상 시상식 가져
본상 김경화·김혜경 씨, 특별상 최병영·천종윤 씨 수상

기사입력 2020-10-13 오후 2:30:35





경산시는 제25회 경산시민의 날(10.13)을 맞아 13일 오전 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경산시민상 시상식 및 기념식을 가졌다.

 

올해 시민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당초 계획했던 시민체육대회가 취소됨에 따라 행사를 축소해 시민상 시상식과 시민들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수준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다.

 

행사에는 최영조 시장, 이기동 경산시의회 의장, 조현일·홍정근·박채아 도의원, 박미옥 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경산시의원, 시민상 수상자 및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2020년 경산시민상은 사회복지 부문 김경화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 문화체육 부문 김혜경 전 경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가 수상했으며, 올해부터 신설된 특별상은 최병영 재경경산시향우회장과 천종윤 씨젠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최영조 시장은 경산시 발전에 남다른 노력으로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경산시민의 단합된 힘과 역량을 바탕으로 시민 모두가 함께 잘사는 새로운 미래로 함께하는 희망경산 건설을 위해 힘차게 전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기동 경산시의회 의장은 경산이 지속 가능한 경북의 중추도시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것은 위대한 경산시민의 열정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시민의 날을 기념해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소통과 화합의 지역발전에 필요한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은 올해 시민상만큼은 우리 28만 시민이 모두가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가운데 시민 모두가 역동적으로 솔선수범해 방역수칙을 잘 지켜준 것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문화체육 부문 시민상 수상자인 김혜경 전 경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더 열심히 하고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사회복지 부문 수상자인 김경화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시민상이란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산시는 1995년 경산시·군 통합 이후 1996112경산시민의 날 조례를 제정, 매년 1013일을 경산시민의 날로 지정하고 격년 단위로 문화행사와 시민체육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