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후 2:34:00

신속한 민원 처리로 시민 만족도 높인다!
경산시, 올 1월부터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운영

기사입력 2015-02-24 오전 9:11:49

경산시는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1월부터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담당공무원이 민원을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해 처리할 경우 개인별 마일리지(점수)를 부여하고 지연 처리할 경우 감점을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상민원은 처리기한이 2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이며, 취하·거부·반려·고충민원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이 제도는 전반적인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유도해 보다 신속하고 능동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행정서비스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시는 연간 민원처리 마일리지 실적이 우수한 공무원을 선발해 표창을 수여하는 등 각종 인센티브 제공으로 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