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시정소식
경산시, 감염병관리사업 평가 ‘우수’
발 빠른 대응조치와 철저한 사후관리 높게 평가
기사입력 2016-11-18 오전 9:27:30

경산시가 질병관리본부가 평가한 ‘2016년도 감염병관리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 17일 강원도 평창에서 열린 2016 감염병관리 컨퍼런스에서 표창을 수상했다.
질병관리본부는 매년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감염병관리 평가지표인 역학조사완성도, 감염병 감시체계 운영 충실도, 입국자 추적조사 완료율, 성매개감염병관리 등 감염병관리사업 전반에 대해 종합 평가하고 있다.
그동안, 경산시 보건소는 감염병 신고 등 지역사회 감염병 모니터링을 통해 법정감염병 발생 시 빠른 대응조치와 철저한 사후관리를 해왔다. 또, 표본감시기관 7개소를 운영해 인플루엔자, C형간염, 성매개감염병 관리에 만전을 기해왔다.
서용덕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감염병예방과 관리 업무에 더욱 노력해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앞장 설 것이며, 특히 감염병은 발생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기침예절 지키기, 올바른 손씻기 등을 통한 예방노력에 시민들이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경산인터넷뉴스(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