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8-26 오전 8:22:00

경산시, 감사와 존경 담은 ‘어버이날’ 행사
자인면 안경표 씨 등 16명 효행자 및 장한어버이 표창 수상

기사입력 2019-05-08 오전 11:37:45

▲ 제47회 어버이날 기념식이 8일 오전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지역 어르신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경산시는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오전 10시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최영조 시장, 강수명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권기정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 수석부회장, 지역 기관단체장, 지역 어르신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축하공연으로 나눠 다채롭게 펼쳐졌다.

 

▲ 장한어버이 및 효행자 표창 수상자들
 

 

오전 10시에 열린 기념식은 김재홍 경산시청년연합회장의 경로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효행자 및 장한어버이 표창, 기념사 및 답례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어버이를 지극 정성으로 섬기며 효를 생활의 근본으로 실천하고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자인면 안경표 씨(도지사 표창)를 비롯한 16명이 효행자와 장한어버이에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 최영조 시장의 인사
 

 

, 최영조 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들과 경산시의원들은 어르신들에게 큰 절을 올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경산시립합창단은 어버이날 노래와 트로트 메들리로 어르신들의 흥을 북돋았다. 기념식 이후에도 지역 출신 가수들의 공연 등 다양한 공연들이 마련됐다.

 

최영조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날 우리나라가 선진국의 반열에 올라선 것은 모두 어르신들의 땀과 희생의 결과이며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의 오랜 경륜과 경험으로 시정에 대한 많은 지도편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 어르신들께 큰 절을 올리고 있는 경산시의원들
 

 

강수명 시의회 의장은 인생 100세 시대 지역의 큰 어른으로서 경륜과 지혜를 바탕으로 청소년 인성교육, 노인복지증진, 자원봉사 등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효행자 및 장한어버이 표창 수상자>

 

장한어버지

자인면 안경표(도지사 표창) 하양읍 배상숙 자인면 박두수 남천면 최병수 중앙동 신영식 동부동 최용호 서부1동 송순희 서부2동 이재천 남부동 최복선 북부동 강병옥 중방동 이정순
 

효행자

진량읍 류순복 와촌면 최홍식 용성면 고정자 남산면 채태득 압량면 김해용

 

[Photo News]

 

▲ 김재홍 경산시청년연합회장의 경로헌장 낭독
 
 ▲ 권기정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 수석부회장의 답사
 
▲ 경산시의원들 인사
 
▲ 시립합창단의 공연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