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8-23 오전 11:48:00

경산시, 중국 인촨시와 화장품산업 상생교류
협력 협의서 체결하고 클루앤코 전시체험관 오픈

기사입력 2019-05-15 오후 3:26:00

▲ 경산시와 중국 인촨시, 대구한의대가 화장품산업 교류협력을 위한 공동협의서를 체결했다. 14일 중국 현지에서 체결식이 열렸다.



경산시는 국제 우호도시인 중국 인촨시, 대구한의대와 화장품산업 협력을 위한 공동협의서를 체결했다.

 

14일 중국 인촨시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열린 이날 체결식에는 최영조 시장,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 중국 인촨시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경산시와 인촨시, 대구한의대는 화장품 산업에 대한 정보와 각종 우대 정책을 공유하고 경산시 소재 화장품 기업 발전을 위한 인촨시의 편의제공과 지원을 약속했다.

 

▲ 중국 인촨시 클루앤코 전시체험관 오픈식
 

 

협약식에 이어 인촨시 국방백성백화점에서 클루앤코 전시체험관 오픈식이 열렸다. 양 도시 화장품 산업의 결실인 이 전시관은 495의 규모로 클루앤코 15개 회원사 제품을 진열하고 인촨공항 인근 보세창고를 통해 온라인 해외 직구 방식으로 판매된다.

 

특히, 이날 오픈식에서는 스킨케어에 강점이 있는 경산시 화장품 업체 더나은 컴퍼니(대표 김윤희)’가 클루앤코 화장품 사용 전·후를 비교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어 현지인들의 관심을 얻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중국의 새로운 소비 주역인 Z세대를 겨냥한 이번 전시 체험 행사가 경산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교두보가 되길 바라며, 10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인촨시와의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으로 양 도시의 화장품 산업은 물론, 여러 산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화장품 기업의 해외(중국)시장 진출 기회 확대와 지역 화장품 산업의 육성을 위해 2015년부터 인촨시와 화장품 산업 교류를 추진해오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